카렐리야 곰 개

Karelean Bear Dog는 Russian Laika의 사촌이며 둘 사이에는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Karelean Bear Dog는 핀란드 출신입니다. 개의 핀란드 이름은 Karjalank Arhukoira입니다. 핀란드의 초기 거주자들은 험준한 지형에서 생존해야 했고 농업보다는 사냥이 그들의 주요 식량원이었습니다. 그들은 사슴, 엘크, 무스, 곰을 포함한 지역의 동물을 사냥하고 데려갈 강하고 두려움 없는 개를 원합니다. Karelean Bear Dog는 항상 핀란드의 사냥개였으며 초기부터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제한된 유전자 풀이기 때문에 계통이 매우 순수합니다. 이 개는 거물 사냥을 위한 매우 인기 있는 사냥개가 되었으며 세기가 바뀔 무렵 북유럽과 스칸디나비아에는 이러한 개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두 차례의 세계 대전으로 인구가 줄었습니다. 이제 이 개는 희귀한 개가 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Karelean Bear Dogs는 전쟁 후에 남아 있던 개 40마리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개는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특별한 사냥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갑의 높이는 약 22-24인치입니다. 항상 흰색 표시가 있는 검은색입니다. 몸은 스피츠 유형입니다(등이 짧고 뒤쪽으로 구부러진 꼬리가 있는 사각형입니다.) 일부 베어독은 꼬리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코트는 풍부하거나 길지 않지만 매우 두껍고 본질적으로 두 배입니다. 좋은 “좋은” 개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그는 빠르고 날렵한 사냥꾼임에 틀림없어서 체구가 작고 키보다 약간 더 깁니다. 귀는 똑바르다. 그는 예리한 청각과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보는 사냥개라기보다는 냄새를 맡는 개로 간주됩니다.

Karelean Bear Dog는 오늘날 캐나다에서 큰 인기를 얻어 동물을 사냥하고 특히 곰을 데려오는 개로 사용되지만 이것은 “사냥 시즌”에만 수행됩니다. 그러나 이제 Bear dog의 또 다른 용도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 개 두세 마리를 기르고 리조트를 보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여름 관광객을 보호하기 위해 곰을 멀리하는 공원 주인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Wind River Institute라는 곳에서 Bear Dog를 사용하여 곰을 “훈련”하여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도록 하는 훌륭한 실험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이 유용한지는 알 수 없지만 모든 가능성에서 Bear Dog의 새롭고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개는 쓰레기 등을 죽이는 문제 곰을 숨기고 도망가도록 훈련받았습니다. 이 동물은 용감하고 맹렬한 사냥을 하며 끝까지 자신의 게임을 따를 것이며 끈기 있고 약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원래 목적에서 변경되지 않은 품종이며 캐주얼 애완 동물 소유자가 소유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