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러셀 테리어, 파슨 러셀 테리어의 기원

현재 인정된 품종은 파슨 러셀 테리어와 잭 러셀 테리어입니다. 두 품종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려면 그들의 기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테리어 기원

테리어는 로마인들이 영국으로 가져온 작은 사냥개의 후손으로 믿어집니다. 고대부터 사냥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 해충과 싸우는 데 사용되었으며 지하에 숨는 법도 배웠습니다(TERRA는 땅을 뜻하는 라틴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테리어를 영국과 연관시키지만 실제로는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테리어는 16세기에야 영국에서 일반화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냥개로 사육되었지만 사육자들은 나중에 채석장에서 개를 사육했습니다. 일부 테리어들은 쥐와 쥐를 추적하고 사냥하는 데 탁월합니다. 일부는 족제비와 수달을 사냥하도록 특별히 훈련되었습니다. 특정 특성에 대한 이러한 선택 과정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테리어가 개발되었습니다. Jack Russell은 폭스 테리어 품종에서 유래했으며 원래 여우를 사냥하기 위해 사육되었습니다.

이 유형에 현재의 형태를 부여한 것은 목사인 John Russell 목사(1795-1883)였습니다. 그는 지하에서 잘 작동하는 개가 필요합니다. 1819년에 그는 테리어 암캐 ‘Trump’를 샀고, 그녀는 Russell이 이상적인 작업견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 긴 시리즈의 첫 번째 개였습니다. 그의 삶이 거의 끝나갈 무렵,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테리어가 탄생했습니다. ‘Jack’은 물론 ‘John’의 약칭이므로 Jack Russell과 Parson Russell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품종에서 세 가지 다른 품종이 개발되었습니다.

와이어헤어드 폭스 테리어

이 품종은 1913년 영국에서 인정되었습니다.

작업 또는 사냥 파슨 러셀 테리어

사냥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이는 어린 개는 추가 번식을 위해 선택됩니다. 보통 이 개들은 키가 약간 더 큽니다.

가족 애완 동물 잭 러셀 테리어

사냥견에 대한 높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개는 가족 애완 동물로 판매됩니다.

많은 경우에 세 품종의 혈통은 계속 교차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 품종은 서로 점점 더 달라졌습니다. Jack Russell 테리어 클럽은 특히 영국과 미국에서 결성되었습니다. 그러나 합의나 공식 인정의 기미는 전혀 없다. 최근에만 변경되었습니다. 영국의 Kennel Club은 1990년 1월 22일에 이 품종을 인정하고 Parson Jack Russell terrier라는 이름으로 공식 임시 표준을 발표했습니다. 몇 달 전에 이 품종은 FCI(서유럽 켄넬 클럽을 위한 우산 조직)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