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그의 쓸개

강아지의 담낭에 대해 얼마나 자주 생각하셨습니까? 당신이 나와 같다면 아마도 강아지에게 담낭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고, 강아지에게 담낭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에게는 담낭이 있으며 문제가 흔하지는 않지만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우리와 매우 유사한 개의 내장 부분에 대해 약간의 역사 수업을 듣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우리 대부분이 개를 모든 것이 들어가는 입, 쇠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는 위, 그리고 대부분의 것이 결국 나오는 뒤쪽을 가진 생물로 생각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게 아니야! 개의 내부는 우리와 마찬가지로 많은 일을 하는 복잡한 그룹입니다. 개의 소화 장애는 아마도 모든 개의 건강 문제 중 가장 일반적일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이 입에 넣을 수 있는 것들 때문일 것입니다. 담낭 문제는 흔하지 않지만 조사할 가치가 있습니다. 언제 그런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사실, 개의 소화 장애 대부분은 개가 먹는 음식을 처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 췌장 또는 소화관 기관에 의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심각한 건강 문제가 개의 담낭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담낭이란 무엇입니까? 개의 담낭은 개 사료를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복강에 있는 작고 단단한 피부 주머니 모양의 구조입니다. 간과 췌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담낭은 작습니다. 저먼 셰퍼드와 같은 대형견의 경우 골프공 크기일 수 있으며 소형견의 경우 더 작습니다. 둥글지 않고 배 모양으로 길쭉한 모양으로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담낭은 무엇을합니까? 그것은 일종의 차고와 같은 것입니다. 그것은 담즙, 산, 물, 전해질, 다양한 산 및 빌리루빈이라고 불리는 황색 안료를 포함하는 알칼리성 액체를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이 액체는 간에서 분비되어 소장으로 방출되어 지방의 소화와 흡수를 돕습니다. 개는 낮 동안 담즙을 생산하고 건강한 담낭은 필요에 따라 담즙을 방출합니다.

간 자체는 엽이라고 하는 여러 부분으로 나뉘며 각 엽에서 생성된 담즙에는 자체 담관이 있으며 차례로 총담관으로 흐릅니다. 총담관은 소장의 첫 번째 부분인 십이지장으로 이어집니다. 총담관에 담즙이 너무 많으면 담낭으로 흘러들어가 지방 소화에 도움이 될 때까지 담즙을 저장합니다.

어떤 유형의 담낭 문제가 있습니까? 담낭 문제는 흔하지 않지만 발생합니다. 방해가 되는 상황과 방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폐쇄성 문제는 췌장 종양이나 흉터 조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은 췌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총담관이 압축되고 담즙이 빠져나갈 수 없어 담낭이 확장되고 담즙이 개의 혈류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해하는 문제는 담석입니다. 예, 개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담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결석은 사람의 담석처럼 단단하지 않지만 미사와 같은 점토로 이루어져 있으며 담관을 막아 담낭을 확장시켜 담낭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담낭이 파열될 수 있습니다.

담즙 점액이라고 하는 두꺼운 담즙과 점액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 번째 유형의 폐쇄 문제가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담즙은 세균 감염의 훌륭한 온상이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비폐쇄성 담낭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염증과 부종은 차례로 담낭을 파열시킬 수 있습니다.

담낭 문제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불행히도 대부분의 증상은 구토, 식욕 부진, 무기력, 창백한 변, 쇠약 및 열악한 코트 상태와 같은 다른 많은 문제에 공통적입니다. 그러나 눈과 잇몸이 인간의 “황달”과 유사한 황색을 띠는 상태인 황달을 알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은 무엇입니까? 항생제는 비폐쇄성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담즙 분비를 자극하고 이를 장관으로 이동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약물이 있습니다.

담도 점막이 있거나 덩어리가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담석을 외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개의 생명에 해를 끼치지 않고 담낭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개는 사람처럼 쓸개 없이 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개의 내부 여행이었고 그것이 당신에게 우리 개가 얼마나 우리와 같은지에 대한 통찰력을 주었기를 바랍니다. 모양은 다르지만 모두 우주가 만든 동일한 마법의 순서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