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항문낭 – 강아지 항문낭 관리 요령

강아지 항문 주머니는 강아지가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개가 변을 볼 때 괄약근이 수축하고 항문샘을 눌러 지방액을 분비합니다.

땀샘이 분비되거나 비워질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체액을 생성하거나 대변과 괄약근이 충분한 압력을 가하지 않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송곳니 항문낭 문제의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은 개가 뒤쪽 끝을 바닥으로 밀 때입니다. 그는 자신이 느끼는 압박감과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이렇게 합니다. 감염이 있으면 더 묽은 액체, 황색을 띠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땀샘을 배출하고 항생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농양이 형성될 수 있으며, 이는 액체가 항문낭에 갇히게 됨을 의미합니다. 증상에는 발열, 붉거나 자주색 부위, 항문 부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국 압력으로 인해 분비샘이 파열됩니다. 이 시점에서 안도감을 주기 위해 수의사는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치료에는 반복적인 란셋 세척과 경구 항생제가 포함됩니다.

반려견이 송곳니 항문낭 문제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

1. 강아지의 항문 주머니를 자주 확인하십시오. 수의사에게 각 검사에서 두 주머니를 모두 확인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항문 주위의 5시와 7시 위치를 보면 자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은 콩 크기입니다. 부어 오르면 피부 아래에 작은 돌기가 보입니다.

2. 파우치 꺼내기 : 파우치 양쪽의 피부를 가볍게 눌러 파우치를 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저분할 수 있으므로 보호 장갑을 착용하고 욕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개가 자연적으로 배변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만 이렇게 하십시오.

3. 식단에 섬유질 추가: 개에게 테이블 조각을 먹이는 주인은 그들에게 어떤 호의도 베풀지 않습니다. 남은 음식은 부드러운 변으로 이어집니다. 단단한 대변만이 개가 항문 땀샘을 비울 수 있도록 필요한 압력을 가합니다. 대신 개에게 섬유질 보충제, 섬유질 간식 또는 상업용 고섬유질 개 사료를 주십시오.

4. 허브 보충제 고려: 민들레(민들레) 및 Matricaria recutita(독일 카모마일)와 같은 특정 보충제는 선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천연 제품이며 애완 동물을 도와야 합니다. 개가 이러한 유형의 진전을 보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