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몇 년 동안 무엇보다도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식당에 가면 항상 정중하게 “No 치즈, No Sour Cream”을 묻는다. 다음으로 아는 것은 크림 소스를 곁들인 앙트레를 얻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푸드 서버는 우유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조차 모릅니다!
메뉴에는 앙트레에 어떤 알레르겐 성분이 있는지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은 경우 특정 요리에 우유가 들어 있는지 푸드 서버에 문의합니다. 때때로 나는 그것이 내가 싫어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까다로운 사람인 것처럼 쳐다봅니다! 그래서 나는 유제품과 다른 것들에 알레르기가 없다고 설명해야 합니다. 그는 걱정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내가 요청하는 문서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요리사에게 연락하겠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종종 테이블로 돌아가 소스나 재료가 이미 포장되어 있거나 병에 담겨 있기 때문에 요리사가 소스나 재료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른다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때때로 나는 기회를 잡고 교체품을 주문하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생선 타르타르 소스도 사워 크림으로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마요네즈로 만든 것이 좋아서 먹어보고 그만뒀습니다.
한 번은 내가 알러지가 있는 저녁을 주문하고 나도 모르게 즉각 조치를 취해 제거하라고 했고, 식사와 함께 제공된 빵만 먹었다. 계산서에서 빼줬을 때 매우 기뻤지만, 재료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었다면 애초에 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식료품점의 모든 유형의 제품에 알레르겐 성분을 표시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 우유를 “유청” 또는 “카세인”으로 표시하는 긴 성분 목록 대신 제품에 우유가 포함되어 있다고 라벨에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우유에 대한 다양한 용어를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용어가 식품 라벨에 나열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부 제품은 첫 페이지에 “유제품 미함유”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성분에는 카제인이 기재되어 있으므로 라벨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정보가 있는 식품 라벨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레스토랑에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표시할 필요가 없는 이유가 내 머리에 떠오릅니다(글쎄…오랫동안 이것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앙트레 설명 옆에 있는 메뉴? 알레르기 환자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까?
식인성 질환에 걸리지 않았다면 식당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즉각적인 섭식 장애 또는 “곧 일어날” 상황과 같은 느낌을 경험하는 경우 모든 레스토랑 메뉴에서 이 정보를 원할 것입니다.
급식소 귀찮게 하지 않고, 숨막힐까, 죽을까 걱정하지 않고 저녁을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음식 알레르기는 매일 더 흔합니다. 나는 모든 레스토랑 음식에 대한 이 귀중한 정보를 받는 사람입니다!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곧 내가 바라 건데.